전세계 인기 여행지의 여행정보 및 숙박시설 안내 ◐ 

가나 * 가봉 * 가이아나 * 감비아 * 과달루프 * 과테말라 *  * 그레나다 * 그리스 * 그린란드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아프리카 공화 * 네덜란드 * 네팔 * 노르웨이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니카라과 * 대만 * 대한민국 * 덴마크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독일 * 동티모르 * 라오스 라이베리아 * 라트비아 * 러시아 * 레바논 * 레소토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마다가스카르 * 마르티니크 * 마요트 * 마카오 * 말라위 * 말레이시아 * 말리 * 모나코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디브 * 몰타 * 몽골 * 미국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미얀마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바레인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방글라데시 * 버뮤다 * 베냉 * 베네수엘라 * 베트남 * 벨기에 * 벨로루시 * 벨리즈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츠와나 * 볼리비아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부탄 * 북마리아나 군도 * 북마케도니아 * 불가리아 * 브라질 * 브루나이 * 사모아 * 사우디 아라비아 * 산마리노 * 상투메프린시페 * 생 바르텔레미 * 세네갈 * 세르비아 * 세이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솔로몬 제도 * 수리남 * 스리랑카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시에라리온 * 신트마르텐 * 싱가포르 * 아랍에미리트 * 아루바 * 아르메니아 * 아르헨티나 * 아이슬란드 * 아이티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알제리 * 앙골라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에스와티니 * 에스토니아 * 에콰도르 * 에티오피아 * 엘살바도르 * 영국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오만 * 오스트레일리아 * 오스트리아 * 온두라스 * 요르단 * 우간다 * 우루과이 * 우즈베키스탄 * 우크라이나 * 이라크 이스라엘 * 이집트 * 이탈리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자메이카 * 잠비아 * 적도 기니 * 조지아 * 중국 * 지부티 * 지브롤터 * 짐바브웨 * 차드 * 체코 * 칠레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카자흐스탄 * 카타르 * 캄보디아 * 캐나다 * 케냐 * 케이맨 제도 * 코모로 * 코소보 * 코스타리카 * 코트디부아르 * 콜롬비아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쿠라카우 * 쿠바 * 쿠웨이트 * 쿡 제도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르기스스탄 * 키리바시 * 키프로스 타지키스탄 * 탄자니아 * 태국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토고 * 통가 * 튀니지 * 튀르키예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파나마 * 파라과이 * 파키스탄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팔레스타인 지역 * 페로 제도 * 페루 * 포르투갈 * 폴란드 * 푸에르토리코 * 프랑스 * 프랑스령 기아나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 핀란드 * 필리핀 * 헝가리 * 홍콩

여행지와 숙소를 직접 검색 하시려면 아래 검색창을 이용 하세요.◐

Booking.com

중국(中國)여행/화북[華北]

[중국관광지] 허난성 河南省(하남성) 안내

1인 MC 2015. 9. 16. 23:12
반응형

허난성 河南省(하남성) (Henan)


중국 화북지구(華北地區) 남부에 있는 성

위치 : 중국 화북지구 남부

면적 : 167,000㎢

인구 : 9256만 명(2000)

면적 167,000㎢, 인구 9256만 명(2000)이다. 성도는 정저우[鄭州]. 북쪽은 허베이성[河北省], 북동쪽은 산둥성[山東省], 동쪽은 안후이성[安徽省], 남서쪽은 후베이성[湖北省], 서쪽은 산시성[陝西省], 북서쪽은 산시성[山西省]의 각 성(省)과 접한다.

지형적으로는 서부의 산지, 동부의 평원으로 나누어진다. 즉, 서부산지는 북서부의 타이항[太行]산맥, 서부의 친링계[秦嶺系]의 푸뉴[伏牛]산맥, 남부의 퉁바이[桐柏]·다볘[大別]산맥 등으로 이루어지고, 화북평원은 북부의 황허강[黃河]·화이허강[淮河]에 의한 평원과, 남부의 한수이강[漢水]에 의한 난양평원[南陽平原]으로 나누어진다.

수계(水系)로는 그들 하천 외에 하이허강계[海河系]가 있는데, 모두 황천(荒川)으로 예로부터 자주 수해를 일으켰기 때문에, 공산정권 성립 후 치수공사를 하여 북서부의 싼먼샤[三門峽]댐·평원부의 런민성리거[人民勝利渠]·왕라오보축홍구[王老波蓄洪區] 등이 완성되었다. 이 평원은 일찍부터 발전한 지역이며, 문자 그대로 ‘중화(中華)’의 발상지이기도 하다.

또한 예로부터 농업도 활발하여 전국 제일을 자랑하는 밀을 비롯하여 목화·땅콩·참깨 등의 경제작물도 재배한다. 서쪽의 산지에서는 임업·과수재배가 이루어진다.

이 지역에서 산출되는 원료를 이용한 공업도 발달하였다. 자오쭤[焦作]·하오비[鶴壁] 등의 석탄, 서쪽의 철광을 이용한 철강·기계, 싼먼샤 등의 전력, 화학 부문을 비롯한 중공업이 발달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의 석탄은 후베이성[湖北省]의 우한[武漢]까지 수송되어, 광범위한 지역에 걸친 콤비나트를 형성한다. 또한 이들 생산물은 철도를 중심으로 한 교통망에 의해 성내(省內) 및 전국 각지로 분산된다.

즉, 베이징[北京]∼광저우[廣州]·롄윈[連雲]~란저우[蘭州] 간 철도가 정저우에서 십자로 교차하며, 지선도 개발되어 있고, 평지를 가로지르는 하천도 수운에 이용된다.

허난성은 역사적인 도시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사적 ·명승지도 매우 많다. 카이펑[開封]의 샹궈사[相國寺], 뤄양[洛陽]의 룽먼석굴 불상군[龍門石窟佛像群], 중국 최초의 절이라고 하는 바이마스[白馬寺] 등이 있다.

하남성의 역사연혁

전국시대에는 동주왕기와 한, 위의 땅이었다. 진대에는 하남현(지금의 낙양서)가 있었다. 한 대에는 사예교위와 예, 연 등의 주에 속하였고, 하남군이 있었다.

당에는 황하남, 준수북이 하남도로 배치되었고, [하남]의 정치적 명칭이 여기에서 시작된다.

북송대에는 경서북로, 경기로, 경동서로에 속하였다. 금대에는 남경로에 속하였다. 원대에는 하남강북행중서성에 속하였다. 명 초기에는 하남등처행중서성에 배치되었고, 1376년(홍무9년), 하남 포정사사로 개명되었다.

청 초에는 하남성이 되었다. 성내에 ≪우공≫중에 [예주의 구역]이 있어, 예로부터 [豫(예)]로 칭하였다.



하남성의 경제개황

하남성의 경제는 비교적 발달하여, 1994년말 전성의 총 생산액은 2198.6억원으로 전 성 중에서 7번째를 차지하였다. 그 중 농업이 25%, 공업이 46%, 상업과 서비스업이 29%를 차지한다.

ㅇ농업

농업 총 생산량 중, 종식업이 66%를 차지하고 있고, 목축업이 21%를 차지하고 있다. 농경지가 693만ha이다. 종식작물이 총 파종 면적의 78%를 차지하고 있고, 소맥, 옥수수, 큰콩, 고구마류가 위주이다.

경제작물은 면화, 담배잎, 참깨 위주이다. 목축업 중 돼지고기 생산이 전체 육류 생산의 72%를 차지한다. 농업 특산품으로는 개봉수박, 괴화꿀, 복우떡갈나무, 잠업, 코르크, 신정과 영보의 큰 대추, 황하고도의 포도, 복숭아, 목이버섯 등이 있다.

ㅇ공업

풍부한 에너지원과 편리한 교통은 하남 공업발전의 유리한 조건이다. 하남은 중국 석탄생산기지 중의 하나로서, 평정산에는 중원 [석탄도시]라고 불리우고, 초작, 학벽, 신밀, 의마 등은 석탄광으로 규모가 있다.

석유는 중원유전의 남양유전과 동복유전이 있고, 기름의 질이 우수하고, 매장량이 매우 많고, 기술도 선진수준이고, 1979년 이래 원유 생산량의 증가가 가속되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희망이 있는 내륙 신 유전중의 하나이다.

요맹화전은 대형 전기공장이다. 에너지원 공업 이외에도, 농업기계, 광산기계, 전해알루미늄, 담배, 방직, 공예도기공업 모두가 비교적 유명하다. 낙양타납 기계공장, 정주 알루미늄공장, 정주 면방직공장업, 허창권련공업 등이 성내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남성의 교통운수

철도와 도로 교통이 위주이다. 1994년말 철도가 2,133km에 달하고, 도로가 47,704km이고 그 중 고속도로가 58%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하항도는 1,104km에 달한다.

ㅇ철도

철도교통은 발달하였다. 철도로는 경광선, 용해선, 태진선, 진유선 등의 4개 간선철도와 9개의 지선이 있다.

1997년 경구철도가 하남 동단의 상구시를 통과하게 됐다. 정주는 전국 종횡철도이 대동맥의 중추이다.

ㅇ도로

도로로는 105번 국도(북경∼상구∼광동의 진해), 106번 국도(북경∼복양∼광주), 107번 국도(북경∼정주∼광동의 심천), 207번 국도(내몽고의 석림활특∼제원∼광동의 해안), 209번 국도(호화호특∼영보∼광서의 북해), 220번 국도(산동의 북진∼정주), 310번 국도(강소의 연운강∼정주∼감숙의 천수), 311번 국도(강소서주∼서협), 312번 국도(상해∼신양∼신강의 이녕) 등 9개의 간선로가 종횡으로 균등하게 분포하고 있다. 정주, 낙양, 안양, 복양, 상구, 허창, 탑하, 신양, 남양 등은 도로 교통의 중추이다.

ㅇ수운

내항항도는 황하, 준하, 영하, 위하, 당백하, 단하 등이 있다. 주고, 영하는 주요 항구이다.

ㅇ항공

정주, 낙양은 2대 공항이다. 연장 공항은 정주 동편 7km지점에 있으며, 낙양공항은 시구 북쪽 11km의 거리에 있다.

북경, 상해, 광주, 제남, 청도, 무한, 서안, 란주, 곤명, 주해, 심천, 홍콩 등지의 노선이 있다.

ㅇ송유관 운송

파이프 운송으로는 북부의 온현∼신향∼복양∼산동성 경계의 석유 파이프가 있으며, 남부의 비양∼남양∼호북성 경계의 석유 파이프관이 있다.



하남성의 자연지리

ㅇ지형

지세는 서쪽이 높고 동쪽이 낮으며, 서부는 산지가 많고, 동부는 평원이 많으며 각각이 전 성 면적의 반을 차지한다. 서부는 북으로부터 남으로 북동방향으로 효산, 웅이산∼숭산 등이 있고, 남동방향으로는 복우산, 동백산∼대별산 등이 있다.

가장 높은 봉우리는 서원성계 부근에 있는 효산북측의 노야차노로 해발이 2,414m이다.

숭산은 중국 5대 명산인 [오악]중의 중악으로, 해발이 1,440m이다. 동부평원은 거대한 황하충적지로 해발이 220m이하로 그 중 60%의 면적이 해발 40∼100m정도이다.

하류는 준하, 황하, 장강, 해하의 4대 수계가 있다. 준하유역은 하남성의 면적의 52.8%를 차지하고 있고, 대개의 범위는 외방산과 북우산의 동쪽에 있고, 동백산과 대별산의 북쪽, 황하남안 대제의 남쪽, 준하상류를 포함하여 그 지류인 여하, 홍하, 영하, 해제하 등이 있다. 황하는 본성에서 711km가 흐르고, 유역 면적이 전 성의 21.7%를 차지한다.

맹진을 경계로 하여 상단의 곡은 수심이 깊고, 물살이 빠르며, 유명한 삼문협이 있다. 하단은 넓고 물살이 완만하고, 진흙이나 모래가 침식되어 하상이 높이 올라와 있어, 세계에 유명한 [지상현하]가 있다. 본 성의 장강유역은 복우산의 이남의 남양분지가 있고, 전 성의 16.3%를 차지하며, 한수수계의 단강과 당백하가 속한다. 북부의 위하, 장하는 해하수계에 속하며, 유역면적은 전 성의 9.2%를 차지한다.

ㅇ기후

계절풍 기후구의 남온대 반습윤기후와 북아열대 습윤기후에 속한다. 연평균 기온은 13℃∼15℃이고, 1월은 -2℃∼2℃, 7월에는 25℃∼28℃ 정도로 여름에는 높은 곳으로 갈수록 시원해진다. 연강수량은 600∼1,200mm정도이고, 남쪽에 많고, 북쪽에 적다. 폭우 강도가 크고 1975년 8월 7일 방성현곽촌 강수량이 1054.7mm였다.

ㅇ생물

전 성의 유관종식물은 199과 1,107속 3,830종이다. 준하이북의 광대한 지역은 난온대식물에 속하고, 이남은 아열대식물에 속한다.

연향수, 향과수, 두중, 천마, 금선송, 천축계 등의 진귀한 식물 등이 있다. 그러나 삼림복개율은 10%에 이르고, 육지에 사는 척추동물은 400여종에 이르고, 그 중의 미원숭이, 금전담비, 설담비, 사향노루, 대천학, 백관긴꼬리꿩, 두루미, 금학 등 진귀한 동물들이 있다. 이미 상업성금강대, 신양계공산, 내향조천만, 숭현용지만 등이 자연보호구로 지정되어 있다.



주요도시와 명승고적

ㅇ정주시

하남성의 중부, 황하의 남안에 위치하고 있다. 시의 인구는 118만이고, 3,500여년전 상대에 이미 만들어졌고 [웅사중구, 제공검요]라고 불리우고, 역사상 군사적으로 분쟁이 꼭 있었던 지역이었다.

1954년 개봉으로부터 성정부를 이곳으로 옮겼다. 전국의 주요 면방직공업 중심이다. 경광선, 롱해선철도와 107번, 310번 국도가 이곳에서 교차한다.

하남성의 정치, 경제, 문화, 교통의 중심지이다. 정주의 명승지는 주로 상대의 유적들로 다호정한묘와 망산황하 풍경구 등이 있다.

ㅇ개봉시

옛 명칭은 변량, 변경이라고 하였고, 하남성의 중부에서 동쪽으로 편중되어 있고, 황하의 남안에 위치하여 있다. 시의 인구는 51만명이다.

중국 역사상의 명성으로 전국시대에 위, 오대에는 양, 진, 한, 주, 북송, 금 등의 왕조가 이곳에대 도읍을 정했고, [七祖古鄕]이라고 칭한다.원해 하남성의 성도였다. 수공업으로는 변수, 변조가 유명하다. 롱해철도, 310번 국도가 이곳을 통과한다.

개봉의 주요 명승고적으로는 송대의 철탑, 번탑, 용정(송대, 금대 고궁유적)이 춘추전국시대의 우왕대와 대상국사가 있고, 대상국사는 전국시대 위공자 신릉군의 고택이 있다.

ㅇ낙양시

하남성의 서부, 황하 남안에 위치하여 있다. 시의 인구는 77만이다. 기원전 11세기의 서주성왕시기에 만들어져, 기원전 770년을 시작으로, 동주, 동한, 조위, 서진, 북위, 수, 당, 후양, 후당 등의 왕조가 이곳에다 도읍을 정했고, [九祖古都]라고 불리우며, 중국 역사명성이다.

용해선철로와 초유선철로가 이곳을 통과한다. 낙양의 주요 명승지로는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지어진 첫 번째의 사원인 백마사, 매장관공수급의 관림과 백거이묘, 주공묘, 수당 함가량창유적, 서주왕성유적, 유수묘와 서진석종금곡원, 당이덕유평원별서, 송소강절안락굴, 사마광녹락원 등의 명원 등이 있고 윤수의 가장자리에 있는 요운석굴 풍경구가 특히 유명하다.

용문석굴은 중국 3대 석굴 예술 보고 중의 하나로서, 현재 동굴이 1,352개가 있고, 감실이 70동, 탑이 40겨개가 있고, 거의 10만여존의 조각이 있고 제기조각 등이 3,600여 개가 있다. 이외에도 낙양은 유명한 모란의 도시이며, 일년에 한번 4월에 열리는 화시는 많은 사람들을 이곳으로 불러 모은다.

ㅇ숭산 소림사 풍경구

숭산은 개봉과 낙양 사이의 등본부현경에 위치하고 있고, 오악 중의 하나인 중악이다. 숭산은 72개의 봉우리가 있고, 태실산의 준극봉이 숭산의 주봉으로 해발이 1,440m에 이르고 봉우리에서는 북으로 황하를 볼 수 있고, 풍경이 아주 아름답다.

태실산은 역대로 사묘가 건설되었으며, 서원이 매우 많고, 가장 유명한 것은 중악묘와 숭양서원으로 후자는 중국 고대 4대 서원 중의 하나이다.

소실산은 숭산의 서부 군봉으로, 산록이 소림사로 두루 알려져 있다. 소림사는 상주원, 초조암, 이조안과 탑림의 네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선종이 발양지이며, 또한 이곳에서 세계에 유명한 소림사파 무술이 탄생했다.

ㅇ계공산 풍경구

계공산은 하남의 남단 신양시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대별산맥의 하나의 산봉으로 중국 남부에서 유명한 피서 명승지이다.

강서의 노산 등과 같은 지역에서 이전의 고관귀인이나 외국인들이 피서를 하면서 즐긴 곳이다. 명승으로는 보소봉과 영화사 등이 있고, 또한 적지 않은 서방의 건축물들이 있다. 

반응형

🔰˚전세계의 할인 특가 숙소를 검색 해 보세요.. 호텔, 홈, 아파트 등 각양각색의 숙소가 무려 2,563,000개 이상!

 예약은 지금, 결제는 나중에! 최저가 맞춤 전 세계 2,563,380개 숙박 업체

개성 넘치는 전세계 모든숙소를 찾아 보세요~

◑˚아파트 ◑˚호스텔 ◑˚리조트 ◑˚료칸 ◑˚홀리데이파크 ◑˚캠프장 ◑˚보트호텔 ◑˚아파트호텔 ◑˚펜션 ◑˚숙소2◑˚럭셔리 텐트 ◑˚홈스테이 ◑˚러브 호텔 ◑˚샬레 ◑˚이코노미 호텔 ◑˚휴가지 숙소 ◑˚타이니 하우스 ◑˚고급 호텔 ◑˚저예산 호텔 ◑˚골프 리조트 ◑˚디자인 호텔 ◑˚가족 호텔 ◑˚배리어프리 호텔 ◑˚수영장을 갖춘 호텔 ◑˚주차 시설을 갖춘 호텔 ◑˚베드앤브렉퍼스트 ◑˚모텔 ◑˚비치 호텔 ◑˚팜스테이 ◑˚빌라 ◑˚자쿠지를 갖춘 호텔 ◑˚게스트하우스 ◑˚여관 ◑˚숙소1◑˚캡슐호텔 ◑˚컨트리 하우스 ◑˚롯지 ◑˚리야드 ◑˚코티지 ◑˚5성급 호텔 ◑˚글램핑 ◑˚코티지 ◑˚4성급 호텔 ◑˚스파 호텔 ◑˚로맨스 호텔 ◑˚3성급 호텔 ◑˚취사 가능한 숙소 ◑˚스키 리조트 ◑˚온천 있는 숙소 ◑˚반려 동물 동반 가능한 호텔 

 

Booking닷Com (퀵 링크) 바로가기 링크

◑국가 ◑도시 ◑공항 ◑관광 명소 ◑지역 ◑지역 ◑모든 항공편 목적지 ◑장기 숙박할 수 있는 숙소 ◑Traveller Review Awards ◑Genius 로열티 프로그램 ◑이용 후기 ◑시즌 & 홀리데이 특가 ◑세계 각 도시의 투어/액티비티 ◑24시간 (고객 센터) 

Booking.com

유럽

그루지아 * 그리스 * 그린란드 * 네덜란드 * 노르웨이 * 덴마크 * 독일 * 라트비아 * 러시아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맨섬 * 모나코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타 * 벨기에 * 벨로루시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북마케도니아 * 북키프로스 * 불가리아 * 산마리노 * 세르비아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아르메니아 * 아브하지아 * 아이슬란드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에스토니아 * 영국 * 오스트리아 * 우크라이나 * 이탈리아 * 지브롤터 * 체코 * 코소보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프로스 * 터키 * 페로 제도 * 포르투갈 * 폴란드 * 프랑스 * 핀란드 * 헝가리

북아메리카

멕시코 * 미국 * 세인트 피에르 미켈론 * 캐나다

중앙 아메리카

과테말라 * 니카라과 * 벨리즈 * 엘살바도르 * 온두라스 * 코스타리카 * 파나마

남아메리카

가이아나 * 베네수엘라 * 볼리비아 * 브라질 * 수리남 * 아르헨티나 * 에콰도르 * 우루과이 * 칠레 * 콜롬비아 * 파라과이 * 페루 * 포클랜드 제도(말비나스) * 프랑스령 기아나

아시아

네팔 * 대만 * 대한민국 * 동티모르 * 라오스 * 마카오 * 말레이시아 * 몰디브 * 몽골 * 미국 사모아 * 미얀마 * 방글라데시 * 베트남 * 부탄 * 브루나이 * 스리랑카 * 싱가포르 * 우즈베키스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중국 * 카자흐스탄 * 캄보디아 * 키르기스스탄 * 타지키스탄 * 태국 * 파키스탄 * 필리핀 * 홍콩

오세아니아

 * 나우루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마샬 군도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북마리아나 군도 * 사모아 * 솔로몬 제도 * 오스트레일리아 * 코코스 군도 * 쿡 제도 * 키리바시 * 통가 * 투발루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카리브 해

과달루프 * 그레나다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마르티니크 * 몬트세라트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버뮤다 * 보네르, 세인트 유스타티유스 및 사바 * 생 바르텔레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 헬레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신트마르텐 * 아루바 * 아이티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자메이카 * 케이맨 제도 * 쿠라카우 * 쿠바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푸에르토리코

중동

레바논 * 바레인 * 사우디 아라비아 * 아랍에미리트 * 아프가니스탄 * 오만 * 요르단 * 이라크 * 이스라엘 * 카타르 * 쿠웨이트 *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아프리카

가나 * 가봉 * 감비아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수단 * 남아프리카 공화국 * 니제르 * 라이베리아 * 레소토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마다가스카르 * 마요트 * 말라위 * 말리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베닌 * 보츠와나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상투메프린시페 * 세네갈 * 세이셸 * 스와질란드 * 시에라리온 * 알제리 * 앙골라 * 에리트리아 * 에티오피아 * 우간다 * 이집트 * 잠비아 * 적도 기니 *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 * 지부티 * 짐바브웨 * 차드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케냐 * 코모로 * 코트디부아르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탄자니아 * 토고 * 튀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