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기 여행지의 여행정보 및 숙박시설 안내 ◐ 

가나 * 가봉 * 가이아나 * 감비아 * 과달루프 * 과테말라 *  * 그레나다 * 그리스 * 그린란드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아프리카 공화 * 네덜란드 * 네팔 * 노르웨이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니카라과 * 대만 * 대한민국 * 덴마크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독일 * 동티모르 * 라오스 라이베리아 * 라트비아 * 러시아 * 레바논 * 레소토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마다가스카르 * 마르티니크 * 마요트 * 마카오 * 말라위 * 말레이시아 * 말리 * 모나코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디브 * 몰타 * 몽골 * 미국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미얀마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바레인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방글라데시 * 버뮤다 * 베냉 * 베네수엘라 * 베트남 * 벨기에 * 벨로루시 * 벨리즈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츠와나 * 볼리비아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부탄 * 북마리아나 군도 * 북마케도니아 * 불가리아 * 브라질 * 브루나이 * 사모아 * 사우디 아라비아 * 산마리노 * 상투메프린시페 * 생 바르텔레미 * 세네갈 * 세르비아 * 세이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솔로몬 제도 * 수리남 * 스리랑카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시에라리온 * 신트마르텐 * 싱가포르 * 아랍에미리트 * 아루바 * 아르메니아 * 아르헨티나 * 아이슬란드 * 아이티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알제리 * 앙골라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에스와티니 * 에스토니아 * 에콰도르 * 에티오피아 * 엘살바도르 * 영국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오만 * 오스트레일리아 * 오스트리아 * 온두라스 * 요르단 * 우간다 * 우루과이 * 우즈베키스탄 * 우크라이나 * 이라크 이스라엘 * 이집트 * 이탈리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자메이카 * 잠비아 * 적도 기니 * 조지아 * 중국 * 지부티 * 지브롤터 * 짐바브웨 * 차드 * 체코 * 칠레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카자흐스탄 * 카타르 * 캄보디아 * 캐나다 * 케냐 * 케이맨 제도 * 코모로 * 코소보 * 코스타리카 * 코트디부아르 * 콜롬비아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쿠라카우 * 쿠바 * 쿠웨이트 * 쿡 제도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르기스스탄 * 키리바시 * 키프로스 타지키스탄 * 탄자니아 * 태국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토고 * 통가 * 튀니지 * 튀르키예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파나마 * 파라과이 * 파키스탄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팔레스타인 지역 * 페로 제도 * 페루 * 포르투갈 * 폴란드 * 푸에르토리코 * 프랑스 * 프랑스령 기아나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 핀란드 * 필리핀 * 헝가리 * 홍콩

여행지와 숙소를 직접 검색 하시려면 아래 검색창을 이용 하세요.◐

Booking.com

중국(中國)여행/화중[華中]

[중국관광지/절강성/항주] 차와 서호가 있는 항주의 볼거리

1인 MC 2015. 9. 17. 16:51
반응형

[중국관광지/절강성/항주] 차와 서호가 있는 항주의 볼거리

차와 서호가 있는 항주의 볼거리
중국의 자랑은 절강, 절강의 자랑은 항주, 항주의 자랑은 서호
항주는 한국과 인구, 면적이 비슷한 절강성의 성도로 2천년이 넘는 역사를 지녔고 인구가 400만 명이나 된다. 자원이 풍부하고 경치가 수려해 일년 중 200여일이나 비가 내리지만 소주와 함께 인간 천당으로 불린다. 또 여름의 평균기온이 섭씨 37도이고 더운 날은 43도까지 오르며 모기가 많아 호랑이연고가 있어야 살수 있는 곳이라지만 아열대 기후에 속해 사계절이 분명하고 70%가 산지일 정도로 조용하고 공기가 맑은 도시라 휴양소와 대학교가 많다.

중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북경과 서안에서는 역사를 아는 게, 계림에서는 산수를 보는 게 목적인데 항주에서는 역사와 산수를 두루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13세기 무렵 항주에 들렀던 이탈리아의 여행가 마르코 폴로가 항주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라고 칭송했다는 말이 전해오고 있다.

물고기와 쌀이 풍부한 고장이라 항주를 어미지향(魚米之鄕)이라고 한다. 더운 날도 뜨거운 녹차를 마셔 사람들의 성격이 온순하고 치안이 발달했다. 중국인들이 소망하는 것은 경치 좋은 항주에 집을 짓고, 소주에서 나는 비단옷을 입고, 광동요리를 먹고, 항주의 용정차를 마시고, 유주에서 나는 나무로 짠 관에 묻히는 것이다. 그래서 중국의 자랑은 절강, 절강의 자랑은 항주, 항주의 자랑은 서호라고 한다. 


▲ 서호 1

 

서호는 중국 4대 호수 중 가장 빼어난 자연호수로 소동파가 관리를 역임했었고, 중국의 4대 미인 중에 하나인 월나라 미인 서시(西施)가 태어난 곳이다. 오나라 왕 부차에게 패한 월나라 왕 구천이 미인계로 서시를 부차에게 바친 후 섶에 누워 자고 쓸개를 먹으며 원수를 갚아 와신상담(臥薪嘗膽)이란 고사성어(故事成語)가 탄생했고, 수중에 둥근 구멍 5개가 뚫린 3 개의 탑이 있는 삼담영월에서는 이태백이 노래하던 십오야(十五夜) 밝은 달의 15개 달을 볼 수가 있다.

▲ 서호 2


화창한 날의 서호는 서시가 화장한 모습이고 안개가 낀 날의 서호는 서시가 화장하지 않은 모습이라고 한다. 또 옷을 완전히 벗지 않은 여인의 몸매에 비유를 하며 안개가 끼거나 눈이 내리는 날 서호의 아름다움을 극찬한다. 유람선으로 서호를 한바퀴 돌아보는 내내 부슬부슬 비가 내렸다. 30일간 비가 내리기도 하지만 홍수로 물이 범람하지 않는다니 수로가 발달했음을 알 수 있다.

전당강을 가로지르는 2층의 전당대교는 중국인들의 손으로 건축된 최초의 다리로 물 속에는 고기, 물 위에는 배, 1층의 다리에는 기차, 2층의 다리에는 자동차, 하늘에는 비행기가 다닌다고 표현한다.

육화탑(六和塔)은 전당강 북쪽 연안 월륜산에 위치해 있으며 전단강의 역류를 막으려는 기도를 반영해 세운 탑이다. 어머니가 전단강의 용왕에게 잡히자 화가 난 육화가 하루에 한번씩 돌을 던져 용왕을 굴복 시켜다는 일화가 있고, 조수 간만의 차가 심한 전단강 때문에 백성들의 원망이 많아지자 하늘, 땅, 동, 서, 남, 북의 힘을 빌려 조수를 막기 위해 쌓았다는 목조탑이다.

 

▲ 육화탑


육화(六和)는 불교에서의 육합(六合), 천지사방(天地四方)을 의미한다. 외관은 13층이며, 내부는 7층으로 나선형 계단으로 되어있다. 8각 탑의 끝에 매달려 있는 종소리로 물이 역류하는 것을 미리 알 수 있었고, 탑 끝의 등은 등대역할을 하고 있다.

중국은 종교의 자유가 있으나 선교를 할 수 없다. 또 공산당원은 종교를 가질 수 없다. 우리나라와 달리 사찰에 신발을 신고 들어가게 되어 있어 편리하고, 관광객들이 역사물을 가까이서 관람할 수 있다.

선종 10대 사찰 중의 하나인 영은사(靈隱寺)는 항주 서북쪽에 위치하고, 마주보고 있는 비래봉에 10~14세기 경에 만들어진 석불 330여 개가 전시되어 있다. 천왕전(天王殿) 밖에 운림선사(雲林禪寺)라고 쓰여진 편액이 걸려 있는데 청대 강희 황제의 친필로 알려져 있다. 강희가 남쪽 지방을 순찰하던 중 항주의 영은사에 들렸을 때 주지 스님이 현판 글씨를 부탁했다. 전날 과음을 했던 강희제가 첫 글자인 靈을 雲이라 잘못 쓰고 난처해하자 옆에 있던 신하가 재치 있게 운림선사를 알려줬다는 일화가 전해온다.

 

▲ 영은사 1

 

▲ 영은사 2


사천왕전은 규모가 크고 가운데에 달마상이 있다. 대웅전 뒤쪽에는 100여 보살들이 모셔져 있다. 약사여래전에는 보살이 사리보탑을 들고 있는 주위에 12지신상이 모셔져 있는데 자기 띠 앞에서 소원을 빌면 잘 이뤄진다고 알려져 있다. 가난구제는 나라님도 못한다지만 영은사 주차장 입구에 늘어선 장애인들의 ‘아줌마 돈 좀 줘, 아저씨 천원만’이라고 애걸하는 소리가 가슴을 아프게 한다.

따뜻한 기후와 많은 강수량 덕택에 최고급 녹차로 알려진 용정차를 비롯한 녹차의 재배지로도 유명하며 그 생산량도 전국 제일이다. 차밭이 많고 다이어트를 위해 차 잎을 먹을 정도로 예로부터 미인이 많은 도시로 알려졌는데 이곳에서는 얼굴이 아니라 몸매가 날씬한 것을 미의 기준으로 삼는다. 국가 차농장이 있는 매가우마을은 중국에서 가장 부자마을이고 품질이 우수한 작설차, 명종차, 우전차의 산지이다. 중국인들은 입장권을 끊어야 들어갈 수 있는 찻집에서 포커, 마작, 식사를 한다.

 

▲ 용정 차농장


이곳에서 ‘무질서유질서, 유질서무질서’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도로에서 사람, 자전거, 충전용오토바이, 자동차가 질서도 지키지 않은 채 마구 섞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무질서가 교통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지한단다. 오히려 교통경찰이 나타나면 교통규칙을 지키느라 도로마다 정체현상이 심각하단다. 만원에 4개라는 오토바이와 자전거용 우비를 입고 길거리를 달리는 사람들의 행렬이 비 내리는 날의 색다른 풍경이다.

 

▲ 비 오는 날의 풍경


3층 집이 많은데 대부분 1층은 창고, 2층은 응접실, 3층은 방으로 사용한다. 항주만의 특색 중 하나가 납골함이 있는 작은 옥탑이다. 등소평의 시신을 화장한 후부터 이곳 사람들에게 화장문화가 발달했고, 조상을 집에서 모신 채 살고 있다. 시내에서는 전차를 자주 볼 수 있고, 많은 가로수로부터 백미러를 보호하기 위해서라는데 차 앞으로 더듬이마냥 튀어나온 백미러의 모습이 우습다.

  

▲ 관광버스와 전차


중국의 라스베가스 쇼라고 불리는 송성가무쇼는 종합쇼로 공연시간은 1시간이다. 1인당 20불로 예술수준과 종합적인 기획력이 돋보인다. 프로그램이 다채로운데 우리나라의 고전 춤까지 볼 수 있어 더 흥미롭다.

 

▲ 송성 가무쇼 1

 

▲ 송성 가무쇼 2

 중국은 인민들의 주머니에서 돈이 나오게 하는 정책으로 휴일을 많이 만들어 1년에 200일 정도만 근무한다. 주 5일제를 실시하고 1, 5, 10월은 1일부터 10일까지 쉰다. 또 우리의 설과 같이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절은 1년 동안 번 돈을 쓰는 날로 땅이 넓은 중국에서는 고향을 다녀오기 위해 개인적으로 15일씩 쉬기도 한다. 노무자들이 양손가득 선물 보따리를 들고 버스를 기다리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인구의 3분의 1인 5억이 이동하는데 경제 활성화로 올해는 10억이 이동했고 이때 출근하면 평소 임금의 30배를 줘야 한단다. 재앙을 물리치고 복을 불러와 부의 상징이라는 폭죽놀이가 춘절기간 중국전역에서 벌어지는 모습은 상상만 해도 재미있다. 


반응형

🔰˚전세계의 할인 특가 숙소를 검색 해 보세요.. 호텔, 홈, 아파트 등 각양각색의 숙소가 무려 2,563,000개 이상!

 예약은 지금, 결제는 나중에! 최저가 맞춤 전 세계 2,563,380개 숙박 업체

개성 넘치는 전세계 모든숙소를 찾아 보세요~

◑˚아파트 ◑˚호스텔 ◑˚리조트 ◑˚료칸 ◑˚홀리데이파크 ◑˚캠프장 ◑˚보트호텔 ◑˚아파트호텔 ◑˚펜션 ◑˚숙소2◑˚럭셔리 텐트 ◑˚홈스테이 ◑˚러브 호텔 ◑˚샬레 ◑˚이코노미 호텔 ◑˚휴가지 숙소 ◑˚타이니 하우스 ◑˚고급 호텔 ◑˚저예산 호텔 ◑˚골프 리조트 ◑˚디자인 호텔 ◑˚가족 호텔 ◑˚배리어프리 호텔 ◑˚수영장을 갖춘 호텔 ◑˚주차 시설을 갖춘 호텔 ◑˚베드앤브렉퍼스트 ◑˚모텔 ◑˚비치 호텔 ◑˚팜스테이 ◑˚빌라 ◑˚자쿠지를 갖춘 호텔 ◑˚게스트하우스 ◑˚여관 ◑˚숙소1◑˚캡슐호텔 ◑˚컨트리 하우스 ◑˚롯지 ◑˚리야드 ◑˚코티지 ◑˚5성급 호텔 ◑˚글램핑 ◑˚코티지 ◑˚4성급 호텔 ◑˚스파 호텔 ◑˚로맨스 호텔 ◑˚3성급 호텔 ◑˚취사 가능한 숙소 ◑˚스키 리조트 ◑˚온천 있는 숙소 ◑˚반려 동물 동반 가능한 호텔 

 

Booking닷Com (퀵 링크) 바로가기 링크

◑국가 ◑도시 ◑공항 ◑관광 명소 ◑지역 ◑지역 ◑모든 항공편 목적지 ◑장기 숙박할 수 있는 숙소 ◑Traveller Review Awards ◑Genius 로열티 프로그램 ◑이용 후기 ◑시즌 & 홀리데이 특가 ◑세계 각 도시의 투어/액티비티 ◑24시간 (고객 센터) 

Booking.com

유럽

그루지아 * 그리스 * 그린란드 * 네덜란드 * 노르웨이 * 덴마크 * 독일 * 라트비아 * 러시아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맨섬 * 모나코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타 * 벨기에 * 벨로루시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북마케도니아 * 북키프로스 * 불가리아 * 산마리노 * 세르비아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아르메니아 * 아브하지아 * 아이슬란드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에스토니아 * 영국 * 오스트리아 * 우크라이나 * 이탈리아 * 지브롤터 * 체코 * 코소보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프로스 * 터키 * 페로 제도 * 포르투갈 * 폴란드 * 프랑스 * 핀란드 * 헝가리

북아메리카

멕시코 * 미국 * 세인트 피에르 미켈론 * 캐나다

중앙 아메리카

과테말라 * 니카라과 * 벨리즈 * 엘살바도르 * 온두라스 * 코스타리카 * 파나마

남아메리카

가이아나 * 베네수엘라 * 볼리비아 * 브라질 * 수리남 * 아르헨티나 * 에콰도르 * 우루과이 * 칠레 * 콜롬비아 * 파라과이 * 페루 * 포클랜드 제도(말비나스) * 프랑스령 기아나

아시아

네팔 * 대만 * 대한민국 * 동티모르 * 라오스 * 마카오 * 말레이시아 * 몰디브 * 몽골 * 미국 사모아 * 미얀마 * 방글라데시 * 베트남 * 부탄 * 브루나이 * 스리랑카 * 싱가포르 * 우즈베키스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중국 * 카자흐스탄 * 캄보디아 * 키르기스스탄 * 타지키스탄 * 태국 * 파키스탄 * 필리핀 * 홍콩

오세아니아

 * 나우루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마샬 군도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북마리아나 군도 * 사모아 * 솔로몬 제도 * 오스트레일리아 * 코코스 군도 * 쿡 제도 * 키리바시 * 통가 * 투발루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카리브 해

과달루프 * 그레나다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마르티니크 * 몬트세라트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버뮤다 * 보네르, 세인트 유스타티유스 및 사바 * 생 바르텔레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 헬레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신트마르텐 * 아루바 * 아이티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자메이카 * 케이맨 제도 * 쿠라카우 * 쿠바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푸에르토리코

중동

레바논 * 바레인 * 사우디 아라비아 * 아랍에미리트 * 아프가니스탄 * 오만 * 요르단 * 이라크 * 이스라엘 * 카타르 * 쿠웨이트 *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아프리카

가나 * 가봉 * 감비아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수단 * 남아프리카 공화국 * 니제르 * 라이베리아 * 레소토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마다가스카르 * 마요트 * 말라위 * 말리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베닌 * 보츠와나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상투메프린시페 * 세네갈 * 세이셸 * 스와질란드 * 시에라리온 * 알제리 * 앙골라 * 에리트리아 * 에티오피아 * 우간다 * 이집트 * 잠비아 * 적도 기니 *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 * 지부티 * 짐바브웨 * 차드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케냐 * 코모로 * 코트디부아르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탄자니아 * 토고 * 튀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