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인기 여행지의 여행정보 및 숙박시설 안내 ◐ 

가나 * 가봉 * 가이아나 * 감비아 * 과달루프 * 과테말라 *  * 그레나다 * 그리스 * 그린란드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아프리카 공화 * 네덜란드 * 네팔 * 노르웨이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니카라과 * 대만 * 대한민국 * 덴마크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독일 * 동티모르 * 라오스 라이베리아 * 라트비아 * 러시아 * 레바논 * 레소토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마다가스카르 * 마르티니크 * 마요트 * 마카오 * 말라위 * 말레이시아 * 말리 * 모나코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디브 * 몰타 * 몽골 * 미국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미얀마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바레인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방글라데시 * 버뮤다 * 베냉 * 베네수엘라 * 베트남 * 벨기에 * 벨로루시 * 벨리즈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보츠와나 * 볼리비아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부탄 * 북마리아나 군도 * 북마케도니아 * 불가리아 * 브라질 * 브루나이 * 사모아 * 사우디 아라비아 * 산마리노 * 상투메프린시페 * 생 바르텔레미 * 세네갈 * 세르비아 * 세이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솔로몬 제도 * 수리남 * 스리랑카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시에라리온 * 신트마르텐 * 싱가포르 * 아랍에미리트 * 아루바 * 아르메니아 * 아르헨티나 * 아이슬란드 * 아이티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알제리 * 앙골라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에스와티니 * 에스토니아 * 에콰도르 * 에티오피아 * 엘살바도르 * 영국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오만 * 오스트레일리아 * 오스트리아 * 온두라스 * 요르단 * 우간다 * 우루과이 * 우즈베키스탄 * 우크라이나 * 이라크 이스라엘 * 이집트 * 이탈리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자메이카 * 잠비아 * 적도 기니 * 조지아 * 중국 * 지부티 * 지브롤터 * 짐바브웨 * 차드 * 체코 * 칠레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카자흐스탄 * 카타르 * 캄보디아 * 캐나다 * 케냐 * 케이맨 제도 * 코모로 * 코소보 * 코스타리카 * 코트디부아르 * 콜롬비아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쿠라카우 * 쿠바 * 쿠웨이트 * 쿡 제도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르기스스탄 * 키리바시 * 키프로스 타지키스탄 * 탄자니아 * 태국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토고 * 통가 * 튀니지 * 튀르키예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파나마 * 파라과이 * 파키스탄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팔레스타인 지역 * 페로 제도 * 페루 * 포르투갈 * 폴란드 * 푸에르토리코 * 프랑스 * 프랑스령 기아나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 핀란드 * 필리핀 * 헝가리 * 홍콩

여행지와 숙소를 직접 검색 하시려면 아래 검색창을 이용 하세요.◐

Booking.com

중국(中國)여행/화중[華中]

[중국관광지/절강성/오진] 화동의 명소 오진(乌镇)의 멋진 풍경

1인 MC 2015. 9. 17. 18:49
반응형














절강성 오진(烏鎭)



올해 80여세 고령인 공덕안(孔德安) 할아버지 내외는 줄곧 오진에서 살아오고 있는데 여전히 1백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옛 가옥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 년사이 이들의 조용하던 생활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일기 시작했습니다. 천년고성-오진이 강남 물고장의 독특한 정취로 갈수록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이런 생활에 익숙한 듯 공덕안 할아버지의 부인 오진(敖珍) 할머니는 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음향1, 오진 할머니 인터뷰 내용)

"우리는 관광객들을 아주 좋아합니다. 관광객들을 보면 마음이 즐겁습니다. 관광객들은 늘 '할머니 올해 연세가 어떻게 되셨습니까?', '할아버지 연세가 어떻게 되셨습니까?'라고 물어오는데 모두들 예의가 밝습니다. 우리 두 사람은 벌써 오래전에 퇴직했고 둘 다 건강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공덕안 할아버지 일가는 지금4대가 모두 오진에서 살고 있는데 이들은 종래로 자기들 고향이 중국에서 이렇게 유명한 줄은 몰랐습니다. 매일같이 수많은 관광객들이 고향을 찾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것도 국내관광객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까지 찾아옵니다. 그럼 오진은 과연 무엇이 유명할까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이 강남의 천년고성을 찾아가 봅니다.

오진은 중국 동부의 절강성 경내에 위치해 있는데 중국의 유명한 도시 상해, 항주, 소주와는 모두 승용차로 두 시간 거리를 사이 두고 있습니다. 중국 장강 이남의 대부분 물고장과 마찬가지로 오진도 시내 전역에 가로세로 수로가 얽혀 있습니다. 누각이나 목조건물들이 물을 따라 자태를 뽐내고 있고 작은 다리들이 푸른 물위에 모습을 비낀 가운데 나룻배로 쓰이는 오봉선(烏蓬船)이 강에서 여유를 부립니다. 130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이 자그마한 역사도시는 한 폭의 수채화 마냥 특별한 운치는 물론 진실감과 생동감 마저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보다 자세하게 오진의 이모저모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당지 정부는 특별히 시내 안에서 6헥타르의 면적에 달하

는 지역을 관광구로 개발했습니다. 예아모(倪阿毛) 선생은 오진에서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직 사업일군입니다. 예아모 선생의 소개를 들어봅니다.(음향2, 예선생 인터뷰 내용)

"오진 관광구에는 전통 주민 거주구 까지 포함돼 있는데 원래의 낡고 파손된 거주환경 자체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관광구내 물고장 풍토인정구는 전통 작업장과 전통 물고장 풍모를 일체화 시켰으며 전통문화구는 일부 전통문화를 발굴해서 공연 방식으로 관광객들에게 펼쳐보이고 있습니다. 그외 전통 상업구와 전통 음식문화구도 있는데 음식문화구에서는 일부 지방 특색이 짙은 음식을 발굴해서 관광객들이 지방 별미를 맛 볼 수 있게 했습니다."

오진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동대가(東大街)라고 불려지는 옛거리입니다. 청석판 노면을 따라 거리는 멀리 골목 깊숙한 곳 까지 어어지는데 양쪽 민가는 모두 한결같이 반은 지면에 지어졌고 반은 노면과 평행을 이루고 있는 수면위에 세워졌습니다. 당지 사람들을 이런 건물을 수중 정각이라는 뜻에서 수각(水閣)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가이드 고욱평(高昱萍) 여사는 이렇게 소개합니다.(음향3, 고욱평 인터뷰 내용)

"여기서 보이는 건물들은 모두 주민들이 보전해 내려오고 있는 주택 정원들입니다. 아직도 동대가에는 350여 가구가 생활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이 곳에서 강남 물고장 특유의 풍모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연안 민가 등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남 물고장의 생활 분위기 마저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천천히 골목을 거닐다 보면 관광객들은 오진의 대분 골목이 우불구불하게 설계되여 있는 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또 골목 양쪽은 대부분 높게 쌓아올린 민가들의 정원 담벽인데 벽에 덩쿨이나 자등이 높게 자라고 있습니다. 간혹 담어 넘어 활짝 핀 꽃송이를 자랑하는 나무가지들도 눈에 띄입니다. 민가 정원에 들어서면 확트인 넓은 뜨락이 갑자기 각별한 공간적인 느낌을 선물합니다. 청석을 쌓아 올린 우물가에는 푸른 이끼가 자라고 있고 빗물에 씻겨 색이 바랜 창틀이지만 정교한 모습만은 여전합니다. 안채와 사랑채 사이의 마당과 뒤뜰안은 주인이 화분, 대나무나 파초를 키우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덕을 만들어 포도나무를 재배하기도 합니다. 포도나무 그늘 밑에서 차를 마시면서 바람을 쏘이는 낭만적인 기분은 누구나 부러워하는 흠모의 대상입니다.

물과 인접해 있는 골목 한 쪽의 민가-수각은 오진을 기타 물고장과 확연하게 구분짓고 있습니다. 수각은 축조가 아주 실용적인데 나무말뚝이나 돌기둥을 강바닥에 깊이 박고 그 위에 통나무를 올린다음 판자널을 펴고 집을 지었습니다. 또 삼면에 창문이 나 있어 집안에서도 주변 경치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오진의 일체는 물과 관련되는데 수로는 오진의 "흩날리는 긴 머리결"로 불려지며 오진에 천년의 생기를 불어넣었습니다. 오진의 건물은 모두 물가에 건설되였되고 오진의 다리는 모두 물위에 놓였습니다. 오진의 사람들은 물에 의지해 생계를 유지해 왔으며 오진은 또 수로를 통해 외부 세계와 연계를 가집니다. 오진에서 강기슭 연안은 다리가 있음으로 서로 거리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으며 다리는 또 도시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오진의 다리는 대부분 돌다리입니다. 햇빛에 반짝반짝 밝은 빛을 내는 교면 석판은 사람들에게 다리의 오랜 역사를 말해주고 있는

듯 합니다. 가이드 고욱평 여사는 오진의 다리는 "교통수단"일 뿐만 아니라 일부 민간의 풍습습관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합니다. (음향4, 고욱평 인터뷰 내용)

"이 곳에서 사람들은 많은 부동한 형태의 다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평교, 아치교가 있고 낭교도 있습니다. 다리는 또 생활 속의 민속과도 깊은 연관을 가집니다. 음력으로 1월15일은 정월 대보름날입니다. 이 날에는 등불놀이 행사가 펼쳐지는데 사전에 행진 노선이 미리 정해집니다. 서로 겹쳐지는 노선이 없어야 하며 10개의 부동한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이래야만 1년을 순조롭게 무사이 지나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물고장에서 다리는 지극히 평범한 구조물입니다. 오진의 한 700미터 구간의 강위에 무려 8개의 돌다리가 놓여 있습니다. 축조 년대가 다른 관계로 이런 다리들은 저마다 서로 다른 건축양식과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마치 옛 교량 박물관에 들어선 것만 같은 느낌입니다. 교공 하나만을 가진 원형 아치교를 당지에서는 환동교(環洞橋)라고 부르고 있었으며 반원형 교공을 가진 석교 다리목의 돌계단은 비교적 가파로운 편이였습니다.

각양각색의 다리들은 또 연안경치를 하나로 이어놓고 있었습니다. 이 쪽 기슭에 위치한 다방에서 차를 마시고 있으면 맞은편 연안에서 할아버지들이 즐겁게 한담하는 말소리가 귀전에 들려옵니다.

성보강(盛保江) 할아버지는 올해 90여세의 고령입니다. 점심식사가 끝나고 나면 그는 어김없이 강변 회랑에 모습을 드러내고 친구들과 한담을 벌입니다. 그는 자신은 오진에서 출생했으며 농사를 하다가 1949년 새중국이 성립되면서 부터 시작해 퇴직할 때까지 상업에 종사했다고 소개했습니다.(음향5, 성보강 할아버지 인터뷰 내용)

"평소 별다른 일이 없으면 이 곳을 찾아 한담을 합니다. 지금은 생활이 한가한 편이며 부담이 없고 입을 걱정 먹을 걱정을 않해도 됩니다. 오진이 관광명소가 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들은 풍경을 감상하려고 이 곳을 찾습니다. 오진은 역사고성이며 옛모습 그대로의 강남 물고장입니다."

물고장 오진은 마치 천천히 펼쳐지는 한폭의 그림같은 존재입니다. 물안개 피여 오르는 깊은 곳에서 오봉선이 푸른 물결 출렁이며 마주 옵니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연안 민가의 모습이 사진사의 필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시야에 까지 담겨집니다. 이것이 바로 오진입니다. 잊혀지지 않는 꿈속의 물고장입니다.

(중국국제방송번역, 편집:박은옥)

반응형

🔰˚전세계의 할인 특가 숙소를 검색 해 보세요.. 호텔, 홈, 아파트 등 각양각색의 숙소가 무려 2,563,000개 이상!

 예약은 지금, 결제는 나중에! 최저가 맞춤 전 세계 2,563,380개 숙박 업체

개성 넘치는 전세계 모든숙소를 찾아 보세요~

◑˚아파트 ◑˚호스텔 ◑˚리조트 ◑˚료칸 ◑˚홀리데이파크 ◑˚캠프장 ◑˚보트호텔 ◑˚아파트호텔 ◑˚펜션 ◑˚숙소2◑˚럭셔리 텐트 ◑˚홈스테이 ◑˚러브 호텔 ◑˚샬레 ◑˚이코노미 호텔 ◑˚휴가지 숙소 ◑˚타이니 하우스 ◑˚고급 호텔 ◑˚저예산 호텔 ◑˚골프 리조트 ◑˚디자인 호텔 ◑˚가족 호텔 ◑˚배리어프리 호텔 ◑˚수영장을 갖춘 호텔 ◑˚주차 시설을 갖춘 호텔 ◑˚베드앤브렉퍼스트 ◑˚모텔 ◑˚비치 호텔 ◑˚팜스테이 ◑˚빌라 ◑˚자쿠지를 갖춘 호텔 ◑˚게스트하우스 ◑˚여관 ◑˚숙소1◑˚캡슐호텔 ◑˚컨트리 하우스 ◑˚롯지 ◑˚리야드 ◑˚코티지 ◑˚5성급 호텔 ◑˚글램핑 ◑˚코티지 ◑˚4성급 호텔 ◑˚스파 호텔 ◑˚로맨스 호텔 ◑˚3성급 호텔 ◑˚취사 가능한 숙소 ◑˚스키 리조트 ◑˚온천 있는 숙소 ◑˚반려 동물 동반 가능한 호텔 

 

Booking닷Com (퀵 링크) 바로가기 링크

◑국가 ◑도시 ◑공항 ◑관광 명소 ◑지역 ◑지역 ◑모든 항공편 목적지 ◑장기 숙박할 수 있는 숙소 ◑Traveller Review Awards ◑Genius 로열티 프로그램 ◑이용 후기 ◑시즌 & 홀리데이 특가 ◑세계 각 도시의 투어/액티비티 ◑24시간 (고객 센터) 

Booking.com

유럽

그루지아 * 그리스 * 그린란드 * 네덜란드 * 노르웨이 * 덴마크 * 독일 * 라트비아 * 러시아 * 루마니아 * 룩셈부르크 * 리투아니아 * 리히텐슈타인 * 맨섬 * 모나코 * 몬테네그로 * 몰도바 * 몰타 * 벨기에 * 벨로루시 *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 북마케도니아 * 북키프로스 * 불가리아 * 산마리노 * 세르비아 * 스웨덴 * 스위스 * 스페인 * 슬로바키아 * 슬로베니아 * 아르메니아 * 아브하지아 * 아이슬란드 * 아일랜드 * 아제르바이잔 * 안도라 * 알바니아 * 에스토니아 * 영국 * 오스트리아 * 우크라이나 * 이탈리아 * 지브롤터 * 체코 * 코소보 * 크로아티아 * 크림 반도 * 키프로스 * 터키 * 페로 제도 * 포르투갈 * 폴란드 * 프랑스 * 핀란드 * 헝가리

북아메리카

멕시코 * 미국 * 세인트 피에르 미켈론 * 캐나다

중앙 아메리카

과테말라 * 니카라과 * 벨리즈 * 엘살바도르 * 온두라스 * 코스타리카 * 파나마

남아메리카

가이아나 * 베네수엘라 * 볼리비아 * 브라질 * 수리남 * 아르헨티나 * 에콰도르 * 우루과이 * 칠레 * 콜롬비아 * 파라과이 * 페루 * 포클랜드 제도(말비나스) * 프랑스령 기아나

아시아

네팔 * 대만 * 대한민국 * 동티모르 * 라오스 * 마카오 * 말레이시아 * 몰디브 * 몽골 * 미국 사모아 * 미얀마 * 방글라데시 * 베트남 * 부탄 * 브루나이 * 스리랑카 * 싱가포르 * 우즈베키스탄 * 인도 * 인도네시아 * 일본 * 중국 * 카자흐스탄 * 캄보디아 * 키르기스스탄 * 타지키스탄 * 태국 * 파키스탄 * 필리핀 * 홍콩

오세아니아

 * 나우루 * 노퍽 섬 * 뉴 칼레도니아 * 뉴질랜드 * 니우에 * 마샬 군도 * 미크로네시아 * 바누아투 * 북마리아나 군도 * 사모아 * 솔로몬 제도 * 오스트레일리아 * 코코스 군도 * 쿡 제도 * 키리바시 * 통가 * 투발루 * 파푸아뉴기니 * 팔라우 *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 피지

카리브 해

과달루프 * 그레나다 * 도미니카 * 도미니카 공화국 * 마르티니크 * 몬트세라트 *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 * 바베이도스 * 바하마 * 버뮤다 * 보네르, 세인트 유스타티유스 및 사바 * 생 바르텔레미 * 세인트 루시아 * 세인트 마틴 *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 세인트 헬레나 * 세인트키츠 네비스 * 신트마르텐 * 아루바 * 아이티 * 앤티가 바부다 * 앵귈라 *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 * 자메이카 * 케이맨 제도 * 쿠라카우 * 쿠바 *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 트리니다드 토바고 * 푸에르토리코

중동

레바논 * 바레인 * 사우디 아라비아 * 아랍에미리트 * 아프가니스탄 * 오만 * 요르단 * 이라크 * 이스라엘 * 카타르 * 쿠웨이트 *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아프리카

가나 * 가봉 * 감비아 * 기니 * 기니-비사우 * 나미비아 * 나이지리아 * 남수단 * 남아프리카 공화국 * 니제르 * 라이베리아 * 레소토 * 르완다 * 리비아 * 리유니언 섬 * 마다가스카르 * 마요트 * 말라위 * 말리 * 모로코 * 모리셔스 * 모리타니 * 모잠비크 * 베닌 * 보츠와나 * 부룬디 * 부르키나파소 * 상투메프린시페 * 세네갈 * 세이셸 * 스와질란드 * 시에라리온 * 알제리 * 앙골라 * 에리트리아 * 에티오피아 * 우간다 * 이집트 * 잠비아 * 적도 기니 * 중앙 아프리카 공화국 * 지부티 * 짐바브웨 * 차드 * 카메룬 * 카보베르데 * 케냐 * 코모로 * 코트디부아르 * 콩고 * 콩고 민주 공화국 * 탄자니아 * 토고 * 튀니지